쥐의 신경계의 형성에 있어서 NeuroD의 역할에 관한 연구

Abstract

신경 줄기 세포(Neural Stem Cells)가 뉴런과 신경교세포로 분화되는 과정을 숙지 및 직접 이행해보고 그 과정을 NeuroD 유전자에 LacZ transduction을 시키는 방법과 GFP(Green Fluorescent Protein), ICC(Immunocytochemistry)를 통해 간접적으로 추적해본다.

결과적으로, NSCs(Neural Stem Cells)의 특성을 규명해보고, neural lineage cell들의 cell fate에 있어서 NeuroD의 역할을 결정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