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8 항체의 정제와 확인

Abstract

항 핵산 항체를 직접 만들어 보고 그 활성을 확인하기 위해서 실험을 해보았다. 항체를 정제해 내기 위해서 E.Coli(BL21(DE3)pLysE)에서 PIg20 벡터를 통한 m3D8 scFv의 정제와 Mammalian cell(Hek293f)에서 KV10 벡 를 통한 ch3D8 IgG의 정제를 해보았다. 그리고 단백질이 제대로 정제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4가지의 실험을 진행해보았다. 단백질의 분자량이 옳게 나왔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SDS-page를 진행하였고, western blottin 을 통하여 내가 원하는 항체가 나왔는지 확인하였다. 또한, 항체가 제대로 DNA에 붙는지 ELISA를 통해서 확 하였으며, 가수분해 활성을 FRET을 통하여 확인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