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 ticks and tick-borne pathogens of domestic and wild animals in Maswa and Iringa, Tanzania

Abstract

참진드기는 체표에 기생하는 정지동물로서 다양한 병원체를 매개한다. 알에서 깨어나 유충, 약충, 성충의 순으로 탈피하며, 알을 제외한 모든 충체는 흡혈을 한다. 아프리카 탄자니아는 아프리카에서 세 번째로 가축이 많은 나라며, 대부분이 소이다. 본 연구는 탄자니아 마스와 지역과 이링가 지역의 소와 야생동물에서 참진드기와 참진드기 매개 병원체를 동정했다. 참진드기를 형태학적 특징에 따라 동정하였고, genomic DNA를 추출해 PCR을 이용해 매개 병원체를 검출하였다. 두 지역에서 소와 야생동물에서 Amblyomma 속 참진드기 우점하고 있었다. 매개 병원체로는 Rickettsia 속 병원체 검출율이 상대적으로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