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ition for preventing or treating diabetes comprising 1,2,3-Benzentricarboxylic acid

1,2,3-Benzentricarboxylic acid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당뇨병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본 발명은 항당뇨 효과를 갖는 1,2,3-Benzentricarboxylic acid(이하 ‘BTA’라 한다)의 사용용도에 관한 것이다. 당뇨병 발생 모델 생쥐인 C57BLKS/J- db/db에 BTA를 4주간 투여시 탁월한 혈당강하 효능을 나타내었다. 특히 BTA를 투여한 db/db 생쥐군에서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베타세포는 파괴되지 않고 보존되는 효과가 나타났다. 즉, BTA는 혈당강하, 베타세포 보전, 포도당 자극 인슐린 분비 증가에 뚜렷한 효능이 있었으므로 BTA는 당뇨병 예방 또는 당뇨병 치료용 조성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1,2,3-Benzentricarboxylic acid; 당뇨병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