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be fixing apparatus having removable multi-joint extention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후두하 탐침 고정 장치는 두뇌의 둘레를 감싸기 위한 라운드 형상의 헤드 고정부, 상기 헤드 고정부 상에 결합되는 지지 프레임, 상기 지지 프레임에 탈착 및 회전 가능하게 장착되는 다관절 연장부, 및 상기 다관절 연장부에 결합되며, 측정용 탐침이 탈착 가능하게 고정되는 탐침 고정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후두하 탐침 고정 장치는 두뇌의 후두부 상의 혈류를 측정하기 위해 라운드 형상의 헤드 고정부 상에 별도의 지지 프레임을 구성하고 상기 지지 프레임 상에 탐침의 자유로운 위치변동을 가능하게 하는 다관절 구조체를 결합한 구조를 통해 뇌혈류 측정용 탐침의 안정된 배치를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