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Ultrasonic Equipment for Treatment of Osteoarthritis

Abstract

본 발명은 관절염 치료용 초음파 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200~800mW/㎠의 초음파를 발생시켜 100~400mW/㎠의 저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깊은 곳의 연골세포까지 인가하도록 구성된 퇴행성관절염의 치료 또는 예방용 초음파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초음파 장치는 200~800mW/㎠의 저강도 초음파를 발생시키도록 하는 초음파 발진 제어부를 구비하는 메인 콘트롤부, 메인 콘트롤부의 조종상태에 따라 초음파를 발생시키는 초음파 발생기, 초음파 발생기로부터 입력받은 초음파에 따라 진동하는 초음파 진동자 및 치료하고자 하는 관절 부위에 초음파 진동을 전달하는 프로브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연골조직의 활성화를 통해 연골조직의 재생을 유도하여 퇴행성관절염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