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llel processing of 3D medical image registration by GP-GPU

Abstract

본 발명은 같은 환자에 대하여 서로 다른 시간에 획득한 의료영상으로부터 질환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필요한 의료영상의 정합기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종래의 분할기반의 기법과 화소값기반 기법의 장점을 취합하여, 3차원 의료영상 데이터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GP-GPU 기반 병렬처리를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GPU를 이용한 3D 의료영상 정합의 병렬처리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