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ISTANT DEVICE FOR KNEE JOINT CAPABLE OF MOVING THREE-DIMENSIONALLY

Abstract

본 발명의 무릎관절 보조기구는, 일측에 복수의 대퇴골 고정용 관통구멍이 형성되며, 타측에 회전중심용 관통구멍이 형성된 대퇴골측 프레임; 일측에 상기 대퇴골측 프레임의 회전중심용 관통구멍에 대응하는 회전중심용 관통구멍이 형성되며, 타측에 결합부가 형성된 커플링수단; 일측에 상기 커플링수단의 결합부에 대응하는 결합부가 형성되며, 타측에 복수의 경골 고정용 관통구멍이 형성된 경골측 프레임; 상기 대퇴골측 프레임의 회전중심용 관통구멍과 상기 커플링수단의 회전중심용 관통구멍을 통과하여 상기 대퇴골측 프레임과 상기 커플링수단을 서로 회동가능하게 결합시키기 위한 결합부재; 상기 대퇴골측 프레임과 상기 경골측 프레임을 각각 대퇴골과 경골에 고정시키기 위한 복수의 체결수단; 및 상기 커플링수단의 결합부와 상기 경골측 프레임의 결합부를 결합시키기 위한 결합수단을 포함한다. 본 발명의 무릎관절 보조기구를 이용하면, 대퇴골의 부착면과 경골의 부착면이 서로 평행하지 않은 경우에도 무릎관절 보조기구의 프레임들을 대퇴골의 부착면과 경골의 부착면에 밀착시켜 장착할 수 있으며, 대퇴골과 경골의 형상이 정상적이지 못하여 대퇴골의 보조기구 부착면과 경골의 보조기구의 부착면이 동일 평면상에 위치하지 않는 경우에도 무릎관절 보조기구의 프레임들을 대퇴골과 경골에 밀착 부착시켜 정상적인 관절운동을 허용하면서 동시에 신체하중을 원활하게 분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