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for detecting adverse drug reaction using electronic medical record

Abstract

본 발명은, EMR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약물이 투여된 환자를 선택하는 단계; 약물이 최초로 투여된 최초 투여 시점을 확인하는 단계; 최초 투여 시점을 기준으로, 약물 투여전 대표값(PreLab) 및 약물 투여후 대표값(PostLab)을 결정하는 단계; 및 통계 검증을 통해 약물의 부작용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자 의무 기록을 이용한 약물 부작용 감지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