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ition for treatment or prevention of ototoxic drug-induced vestibular dysfunction comprising Red Ginseng extracts

Abstract

본 발명은 홍삼 추출물을 포함하는 이독성 약물-유도 전정기능 손상 치료 또는 예방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홍삼 추출물을 이용하여 아미노글리코사이드계 항생제와 같은 이독성 약물에 의하여 유도된 전정 기능 손상 부작용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결핵, 심부감염 등과 같이 이독성을 가지는 아미노글리코사이드계 항생제를 장기간 투여하는 것이 불가피한 경우에도 안정적으로 항생제를 투여하여 감염성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 또한, 이독성 약물로 알려져 있는 항암제의 부작용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전정신경염과 같은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전정 기능 손상도 치료 및 예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