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omposition for preventing bone metabolism-related diseases and increasing bone function comprising mix extracts of Mori Fructus and Aralia Continentalis

Abstract

본 발명은 상심자와 독활의 혼합 추출물을 함유하는 골다공증 예방 또는 개선을 위한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상심자와 독활의 혼합 추출물을 포함하는 조성물은 골대사에 영향을 미치는 세포의 증식을 촉진하면서 조골세포 분화 활성에 효과가 있으며, 골다공증 동물 모델인 난소 절제 마우스를 대상으로 한 동물실험에서 골밀도 개선 효과가 있음을 확인한 것으로 뼈 형성과 관련된 질환의 예방 및 치료 효과를 가진다. 따라서, 본 발명의 상심자와 독활의 혼합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조성물은 골대사 관련 질환, 예를 들어 골다공증, 골감소증, 골연화증, 칼슘조절 이상, 즉 고칼슘혈증, 저칼슘혈증의 예방 및 골기능 개선을 위한 약학적 제제 또는 기능성 식품으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