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ce and method for 3D coordinate system construction

Abstract

무릎뼈의 3차원 좌표 시스템 구축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촬영부는 대퇴골 및 경골의 2차원 영상을 촬영하고 뼈 분할과정을 거쳐 이진화된 2차원 영상을 획득한다. 제어부는 획득된 2차원 이진 영상을 3차원 영상으로 변환하고, 변환된 3차원 영상에 대한 해부학 축 및 랜드마크 중심점을 추출하고, 추출된 해부학 축 및 랜드마크 중심점을 이용하여 대퇴골 및 경골의 3차원 좌표를 생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