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ITION FOR DIAGNOSIS OF BEHCET'S DISEASE

Abstract

본 발명은 마크로파지 만노오즈 수용체 1(Macrophage mannose receptor 1, CD206)의 발현 수준을 측정하는 제제를 포함하는 베체트병 진단용 조성물 및 키트와 이를 이용한 정보제공방법에 대한 것으로, 본 발명에 의하는 경우 베체트병의 증상 또는 처방 약물의 영향을 받지 않고 베체트병의 발병여부를 알 수 있고, 더불어 비활동성 베체트병과 활동성 베체트병을 구분하여 진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