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rmaceutical composition for preventing or treating hearing loss comprising carbenoxolon or its pharmaceutically acceptable salts as effective compound

Abstract

본 발명은 카베녹솔론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난청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 및 건강식품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카베녹솔론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이 시스플라틴 항암제와 같은 이독성 약물로부터 청각세포의 손상을 예방함에 따라, 카베녹솔론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조성물은 이독성 난청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 및 건강식품으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독성 난청외 소음성 난청 및 노화성 난청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