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l therapeutic agent for the treating cancer and combination therapy using same

암 치료용 세포 치료제 및 이의 병용 요법

본 발명은 암을 치료하기 위한 세포의 제조방법 및 이러한 제조방법으로 제조된 세포를 포함하는 암 치료용 키트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조방법은 배양 후 즉시 수확하여 사용하는 시토신 디아미네이즈를 발현하는 중간엽 줄기세포와 비교하여 증식 능력에서는 차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5-FC 와 함께 처리되었을 때, 매우 우수한 종양 억제 효과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다른 항암제와의 병용 치료에서도 기존의 항암제 병용 치료의 효과를 뛰어넘는 현저한 상승효과를 유도하는 F 세포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F 세포를 포함하는 암 치료용 키트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여 기존 항암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