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LINKED NANOFIBER SHEET USING ANIMAL CARTILAGE-DERIVED MATERIALS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Abstract

본 발명은 (a) 동물 연골 유래 조직을 개질시켜 수용성 동물 연골 유래 조직을 제조하는 단계, (b) 상기 수용성 동물 연골 유래 조직을 극성 유기 용매 및 pH 1~5인 산 용매의 혼합 용매에 첨가한 후 교반하여 용액을 제조한 후, 이를 전기방사법으로 방사하여 나노섬유 시트를 제조하는 단계, 및 (c) 상기 나노섬유 시트를 가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교된 나노섬유 시트의 제조방법; 이로부터 제조된 가교된 나노섬유 시트; 및 이를 이용한 항유착 생체 시트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