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compatible sheet derived from articular cartilages with adjustable degradation time in vivo and method for preparing the same

Abstract

본 발명은 동물의 연골유래조직을 가교제와 반응시켜 가교결합이 형성된 가능한 생체적합성 연골유래조직 시트 및 이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생체적합성 연골유래조직 시트는 가교제의 가교결합에 의해 생체 내 분해기간을 지연시킬 수 있으며, 가교제의 종류 및 가교 시간에 따른 가교결합의 형성 정도에 따라 분해기간을 조절 할 수 있으므로, 가교제의 종류 및 가교 시간에 따라 가교결합의 형성 정도에 따라 분해기간을 조절할 수 있으므로, 조직공학용 지지체, 약물전달체, 유착방지제로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