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for treating or preventing obesity with liquid type plasma

Abstract

본 발명은 액상 플라즈마를 이용한 비만의 예방 또는 치료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지방세포 분화 또는 증식 억제용 액상 플라즈마의 제조 방법,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액상 플라즈마를 이용한 비만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제학적 조성물, 및 상기 액상 플라즈마를 이용한 비만의 예방 또는 치료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액상 플라즈마는 지방세포의 분화를 억제하고, 세포 내 지질 생성을 저하시키는 효과가 현저하며, 플라즈마를 대상체에 직접 처리하는 것보다 효과가 뛰어나므로, 비만의 예방 및 치료에 크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