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for adjusting degradation rate of animal cartilage-derived extracellular matrix membrane and animal cartilage-derived extracellular matrix membrane having adjustable degradation rate by using the same

Abstract

본 발명은 동물의 연골 유래 세포외기질 막의 분해도 조절 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분해도가 조절된 동물의 연골 유래 세포외기질 막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동물 연골 유래 세포외기질 막을 과산화수소 용액에 침지하는 단계 및 과산화수소 용액에 침지된 동물 연골 유래 세포외기질 막에 방사선을 조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물의 연골 유래 세포외기질 막의 분해도 조절 방법; 및 상기 본 발명의 방법에 의해 분해도가 조절된 동물의 연골 유래 세포외기질 막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