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ition for preventing or treating of neurofibrosarcoma

Abstract

본 발명은 신경섬유육종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화합물은 Bcl-xL의 특이적 발현 억제제로서, ICE[이소파마이드(Isofamide), 에토포시드(Etoposide), 카보플라틴(Carboplatin)] 또는 CVM[시스플라틴(Cisplatin), 빈블라스틴(Vinblastine), 메토트렉세이트(Mrthotrexate)] 등의 항암제군과 병용 처리 시,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어 악성종양 세포의 사멸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신경섬유육종 악성화 이종이식 마우스 모델에서 악성종양의 증식을 억제시킬 수 있다. 따라서, 상기와 같은 효과를 갖는 본 발명의 화합물은 신경섬유육종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