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ition for Preventing or Treating Bone Disorders Comprising Extraction of Gentiana lutea

Abstract

본 발명은 겐티아나 루테아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골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서, 겐티아나 루테아 추출물이 마우스 조혈모세포에서 분리된 단핵세포의 파골세포로의 분화를 억제하였고, 골관절염 세포 모델에서 골관절염 유발인자의 발현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낸 바, 다양한 골 질환 중에서도 뼈를 파괴하는 골 흡수를 억제할 수 있으므로 골다공증을 효과적으로 예방, 개선, 내지 치료할 수 있으며, 또한 골관절염 유발인자의 발현을 억제할 수 있으므로 골 관절염을 효과적으로 예방, 개선 내지 치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