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ition comprising fermented extract of Perilla frutescens for preventing, improving or treating sleep disorders

Abstract

본 발명은 차조기(Perilla frutescens) 발효 추출물을 포함하는 수면장애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내지 예방 또는 개선용 건강기능식품 조성물에 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차조기(Perilla frutescens) 발효 추출물을 포함하는 수면개선용 조성물, 섬유 내지 향료 조성물에 대한 것이다. 따라서, 본 발명은 차조기 발효 추출물은 발효하지 않은 차조기 추출물에 비하여 입면시간을 유의적으로 단축시키며 총 수면시간을 유의적으로 증가시키므로 수면장애 예방, 개선, 치료 내지 수면개선용 조성물로서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