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thpiece type oral cleaner

Abstract

본 발명은 마우스피스형 구강 세정장치(개인 맞춤형 칫솔)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개인의 구강 내 치열 상태에 대한 스캔 데이터를 토대로 3D 프린팅을 통해 상악치아 부위와 하악치아 부위(치아와 잇몸)에 착용할 수 있도록 마우스피스를 제작 즉, 개인 특히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의 구강 내 치아와 치아 사이 및 치아와 잇몸 사이의 닦여야 할 부위에 칫솔이 배열되도록 제작하되, 구강 내 구조물(치아, 잇몸, 혀 등)들과 접하는 마우스피스의 면에 브러시를 형성시키고, 진동발생장치를 통해 진동을 유도하여 구강 내 구조물에 대한 자동 세정이 이루어지도록 된 것이며, 특히 마우스피스에서 직접 진동을 발생시켜 브러시의 정확하면서도 세밀한 브러싱 동작을 유도함과 동시에, 마우스피스에서 XㆍYㆍZ축 방향으로 입체적 진동을 발생시켜 구강 구조물에 대한 브러시의 전방위적 브러싱 동작을 유도하며, 마우스피스의 혀가 위치하는 방향에도 브러시를 형성시켜 치아와 잇몸은 물론 혀에 대한 세정도 동시에 이루어지도록 하는 마우스피스형 구강 세정장치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