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IVE AND ACTIVE MOTION DEVICE FOR MUSCLE STRENGTHENING

Abstract

근육 강화용 수동 및 능동 구동장치가 개시된다. 근육 강화용 수동 및 능동 구동장치는 관절 부위가 있어 굴신 가능한 신체 일부를 지지하는 관절지지부; 상기 관절지지부와 결합되어 상기 관절지지부를 구동하는 구동부; 및 상기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관절지지부의 구동 속도를 가속하거나 감속시킬 수 있어 근육에 불규칙적인 장력을 가하여, 움직임이 없는 환자에서도 반복적인 무산소 구동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근육 강화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