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al gloves for grasping ultrasonic probe

Abstract

본 발명에 의하면, 초음파 프로브를 조작하는 검사자의 엄지손가락 및 손등의 적어도 일부를 감싸는 몸체; 검사자의 손가락과 상기 초음파 프로브를 감싸서 고정시킬 수 있도록 상기 몸체에 결합된 프로브 고정부; 및 검사자의 손목을 감싸 보호할 수 있도록 상기 몸체와 연결된 손목보호부를 포함하는 초음파 프로브 파지용 기능성 장갑을 포함하는 초음파 프로브 파지용 기능성 장갑이 제공된다. 위와 같은 본 발명의 초음파 프로브 파지용 기능성 장갑에 의하면, 검사자가 무리하여 손가락에 힘을 주지 않고도 초음파 프로브를 파지할 수 있어서 검사자의 작업 피로도를 줄여줄 수 있다. 또한 검사하는 동안 검사자의 손목이 가압 고정되어 장시간의 진단으로 인한 검사자의 손목 상해를 방지할 수 있다. 더욱이 일회용 위생장갑을 구비하여 진단 중에 검사자와 피검자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