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be for trachea intubation

Abstract

본 발명은 기도확보를 위해 후두마스크의 가이드관을 통해 기관 내로 일측 선단부가 삽입되며, 타측 말단부의 둘레면에는 길이표시부가 형성되고 양측 끝단은 개구되는 튜브 본체; 상기 튜브 본체의 일측 선단부 끝단과 인접한 둘레면에 구비되며, 외부에서 공급되는 공기 및 외부로 유출되는 공기에 의해 팽창 및 수축되는 밀폐 커프; 상기 튜브 본체의 타측에 구비되며, 상기 밀폐 커프와 연결되어 공기 및 액체를 공급 및 유출시켜 상기 밀폐 커프를 팽창 및 수축시키는 벌룬부재; 및 상기 벌룬부재와 상기 밀폐 커프를 연결하는 연결관을 포함하되, 상기 길이표시부와 인접한 상기 튜브 본체의 선단부 둘레면 외측과 말단부 둘레면 외측에는 에어관이 밀착되는 밀착홈이 형성되고, 상기 밀착홈이 형성된 상기 튜브 본체의 선단부 둘레면 외측과 연결되는 상기 튜브 본체의 둘레면 내에는 상기 에어관이 삽입되는 중공홀이 형성되며, 상기 길이표시부는 상기 후두마스크의 가이드관을 이용하여 상기 튜브 본체를 기관 내에 삽관 시 상기 가이드관의 외부로 노출되고, 상기 후두마스크를 제거 후에는 절단도구에 의해 절단되며, 상기 벌룬부재의 외경은 상기 튜브 본체의 외경과 동일하거나 작아 상기 후두마스크의 제거 시 상기 벌룬부재가 상기 가이드관 및 상기 후두마스크의 내부를 관통함으로써 상기 후드마스크 및 가이드관을 용이하게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관 삽관용 튜브를 제공한다. 따라서 후두마스크를 통한 튜브 본체의 삽관 후 후두마스크를 제거할 때 튜브 본체가 기관 밖으로 함께 이탈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연결관이 튜브 본체의 선단부에서는 둘레면 내에 위치하여 후두마스크 제거 시 걸리거나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