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trate For Cell Culture

Abstract

본 발명의 세포배양 기판은, 3차원적 세포 배양 환경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몇 가지 관점을 만족시키는 미세구조를 갖는다. 이러한 미세구조는 꽃 유사 형상의 3차원 미소 펠렛 형태로 세포 배양 및 응집이 일어나며, 세포 배양시 탈분화를 억제하고 재분화를 촉진하고, 세포 골격 구조의 발달을 억제하며, 세포의 유동성 및 이동성을 증가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