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ition for Preventing or Treating Osteoarthritis Comprising 3'-Siallylactose or Derivatives Thereof

3'-시알릴락토오스 또는 이의 유도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퇴행성관절염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본 발명은 3'-시알릴락토오스 (3'-sialyllactose), 이의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퇴행성관절염(Osteoarthritis)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3'-시알릴락토오스는 연골형성을 촉진하는 동시에 연골조직 파괴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므로, 퇴행성관절염 (Osteoarthritis)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조성물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