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marker composition for predicting prognosis of gastric cancer

위암 예후 예측용 바이오 마커 조성물

본 발명은 예후가 좋지 않은 위암 환자와 호전된 예후를 보이는 위암 환자의 PARP1 또는 FOXO3A 유전자 발현 차이를 확인한 것으로, PARP1 발현이 높은 환자의 경우 종양, 침습, 림프절 전이 및 정맥 침습과 같은 안 좋은 예후를 보였고, FOXO3A 발현이 높은 환자의 경우, 좋은 예후를 보였다. 특히 PARP+/FOXO3A- 발현을 보이는 환자의 경우 좋지 않은 예후를 보였으므로, PPAR1 또는 FOXO3A를 독립적 또는 병합으로 위암 예후 예측용 마커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