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aratus for generating of Potassium level determination model using ECG and method thereof

Abstract

심전도 데이터를 이용한 혈중 칼륨농도 예측모델 생성장치 및 그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심전도 데이터를 이용한 혈중 칼륨농도 예측모델 생성장치는, 칼륨농도가 맵핑된 복수의 심전도 데이터 각각을 기 설정된 길이로 분할하고, 상기 분할된 각 심전도 데이터를 최소-최대 정규화하여 트레이닝 데이터 세트를 생성하는 전처리기, 각 트레이닝 데이터에서 특징점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특징점을 시계열적으로 분석하여 칼륨농도 예측모델을 생성하는 예측모델 생성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