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ient-specific hospital guide system for u-home system support

Abstract

본 발명은 환자 맞춤형 병원 안내 시스템과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이용자는 온라인상으로 접속하여 자신의 증상을 입력하면, 입력된 증상이 서버에 전송/입력되고, 상기 입력된 증상을 기준으로 서버에 저장된 질병관련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사용자의 질병을 판단하여, 이용자에게 상기의 판단된 질병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들을 추천하여 모니터, 프린터에 출력을 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본 발명을 통하여 사용자는 잘못 알고 있는 의료상식으로 인하여 불필요하게 여러 군데의 병원이나 진료과를 찾아다닐 필요 없이, 질병에 관한 전문 병원과 진료과를 추천받음으로써, 사용자의 의료 만족도와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불필요한 의료비용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