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AND APPARATUS FOR GATHERING BIOLOGICAL SIGNAL DATA OF PATIENT

환자의 생체신호 데이터 수집 방법 및 장치

복수의 환자 모니터링 장치와 연결된 게이트웨이(Gateway)로부터 환자의 생체신호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 및 장치에 있어서, 수치 데이터 수집부가, 환자의 생체신호 데이터를 수치로 표현한 데이터인 생체 수치 데이터를 게이트웨이로부터 기설정된 시간 주기마다 실시간으로 수신하는 단계, 미수집 시간 구간 검출부가, 생체 수치 데이터에 대응되는 생체 파형 데이터가 수집되지 않은 시간 구간인 미수집 시간 구간을 검출하는 단계, 파형 데이터 요청부가, 미수집 시간 구간에 대한 생체 파형 데이터인 미수집 생체 파형 데이터를 요청하는 메시지인 파형 요청 메시지를 게이트웨이에게 전송하는 단계 및 파형 데이터 수집부가, 미수집 생체 파형 데이터를 게이트웨이로부터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환자의 생체신호 데이터 수집 방법과 이를 위한 장치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