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for simultaneous analysis of melatonin and its precursor by using gas chromatography-mass spectrometry

Abstract

본 발명은 기체크로마토그래피-질량분석기를 이용하여, 생체시료로부터 멜라토닌 및 이의 전구체를 동시에 분석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으로, 구체적으로 멜라토닌 및 이의 전구체를 두 번 유도체화 하고 이 때의 반응조건을 조절하여, 생체내에 미량으로 존재하고 있어서 분석이 어려운 멜라토닌과 산화되고 분해되기 쉬운 멜라토닌의 전구체들을 동시에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