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anol―Resistant Yeast Strains and Uses Thereof

Abstract

본 발명은 돌연변이(mutation)된 SPT15 유전자를 포함하는 에탄올-저항성 형질변형 효모 균주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효모 균주는 고농도 에탄올, 바람직하게는 12.5-15% 에탄올에서 성장할 수 있는 효모 균주이다. 따라서, 고농도의 에탄올에 내성을 보이는 균주를 발명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에탄올 생산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며 또한 바이오에탄올 생산공정시 발생하는 여러 스트레스에 저항성을 가진 고효율의 에탄올 생성능의 슈퍼균주로서 실용성을 가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