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and Apparatus for jaundice diagnosis based on an image, Assisting Apparatus for jaundice diagnosis based on an image

Abstract

이미지 기반 황달 진단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이미지 기반 황달 진단 방법은 사용자가 현재 위치한 장소에서 상기 사용자의 특정 신체 부위와 기준 물체를 함께 촬영한 황달 진단용 이미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황달 진단용 이미지에 포함된 상기 기준 물체의 색상 왜곡 정도를 나타내는 색상 왜곡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색상 왜곡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황달 진단용 이미지의 색상 왜곡을 보정하여 황달 진단용 보정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황달 진단용 보정 이미지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에 대한 황달 증상을 진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