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and method for monitoring biliary obstruction

Abstract

본 발명의 다른 실시예에 따른 담도내 압력 모니터링 방법은 피하 삽입형 의료 장치가, 압력 센서를 내장한 담도용 스텐트로부터 담도내 압력의 측정값을 수신하는 단계; 상기 피하 삽입형 의료 장치가, 기 설정된 주기로 상기 압력의 측정값을 집계하고 집계한 정보를 외부 기기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외부 기기가, 상기 집계한 정보를 분석하여 담도가 폐쇄되는 시점을 예측하고, 예측한 정보를 환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