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OF CUSTOMIZED CONTINUOUS POSITIVE AIRWAY PRESSURE MASK

사용자 맞춤형 양압기 마스크 제작방법

본 발명은 사용자 맞춤형 양압기 마스크 제작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2차원적인 사용자의 얼굴 형상에 대한 CT 촬영 데이터 또는 X 선 촬영 데이터로부터 한국인의 표준 체형을 결정하고, 이에 의하여 결정된 표준 체형으로 제작된 사용자의 얼굴형에 적합한 양압기 마스크를 제작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기존에 확보된 CT 촬영 데이터 또는 X 선 촬영 데이터에서 양압기 마스크에서 사용자 맞춤형으로 제작하기 위해 필수적인 측정 데이터를 측정하고, 이러한 복수개의 측정 데이터로부터 사용자의 얼굴형에 적합한 양압 마스크를 제조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의한 양압 마스크는 얼굴 형상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2차원 CT 촬영 데이터 또는 X 선 촬영 데이터로부터 사용자의 얼굴형을 결정하기 위한 측정 데이터를 용이하게 추출하여 사용자의 얼굴형에 최적화된 마스크를 제공함으로써, 양압기 마스크의 사용시 종래 불편함을 개선하는 효과 및 적절한 수면 무호흡의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