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aratus and method and for controlling surgical visualization system using motion detecting

Abstract

수술 영상화 시스템 제어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움직임 감지를 이용한 수술 영상화 시스템 제어 장치는 수술 부위를 촬영하는 촬영부; 상기 촬영부가 촬영한 영상을 표시하는 표시부; 수술자의 트리거 움직임을 감지하는 트리거 동작 인식부; 및 상기 수술자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상기 트리거 움직임이 기 설정된 조건을 만족하는 움직임인 경우에 한하여, 상기 움직임을 상기 촬영부의 제어에 연동하는 제어 동작 연동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