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 surgery path secure equipment

Abstract

본 발명은 뇌의 경막 절개 후 내시경과 같은 수술도구를 삽입 시 뇌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상기 내시경과 같은 수술도구의 삽입 경로를 확보하기 위한 뇌 수술경로 확보기구에 있어서, 양측이 개방된 반원통 형상을 가지며, 상기 경막 절개 부위로 삽입된 후 사용자의 조작에 의해 상하로 확장되는 좌측 확장부재; 상기 좌측 확장부재와 대응되는 형상을 가지면서 상기 경막 절개 부위로 삽입된 후 상하로 확장되며, 상기 좌측 확장부재와 좌우 확장 가능하게 연결되는 우측 확장부재; 및 상기 좌측 확장부재와 상기 우측 확장부재를 연결하며, 상기 좌측 확장부재와 상기 우측 확장부재의 간격을 조절하여 확장시키거나 원상복귀시키는 간격조절부재를 포함하되, 상기 좌측 확장부재는 사용자의 조작에 의해 상부로 확장되는 좌측 상부 확장판과, 상기 좌측 상부 확장판의 일측과 연결되며 사용자가 상기 좌측 상부 확장판을 확장시키기 위해 파지하는 제1확장레버와, 상기 좌측 상부 확장판과 회전 가능하게 힌지결합되며 사용자의 조작에 의해 상기 좌측 상부 확장판과 대응되는 하부로 확장되는 좌측 하부 확장판과, 상기 좌측 하부 확장판의 일측과 연결되며 사용자가 상기 좌측 하부 확장판을 확장시키기 위해 파지하는 제2확장레버를 포함하는 뇌 수술경로 확보기구를 제공한다. 따라서, 좌측 확장부재와 우측 확장부재가 밀착된 상태인 직경이 축소된 상태에서 경막 절개 부위로 삽입된 후 사용자의 조작에 의해 좌측 확장부재와 우측 확장부재가 좌우 및 상하로 이격되면서 직경이 확대됨으로써 내시경과 같은 수술도구가 삽입될 때 뇌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필요한 만큼의 수술경로 및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