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for adjusting of continuous variables and Method and Apparatus for analyzing correlation using as the same

Abstract

연속형 변수의 보정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상관관계 분석 방법 및 그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연속형 변수의 보정 방법은, 장치가 연속형 변수를 보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분석 데이터에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교란변수를 판별하는 단계, 상기 분석 데이터를 상기 교란변수들의 조합이 동일한 복수의 서브그룹으로 분류하는 단계, 각 서브그룹별로 상기 연속형 변수 분포의 대표값에 기초하여 새로운 연속형 변수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