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paration of cartilage acellular matrix hydrogel with controllable biodegradation and properties

Abstract

본 발명은 동물 연골유래 조직을 가교화하여 제조된 하이드로젤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생체적합성 동물 연골 유래 조직 하이드로젤은 가교제의 함량 등에 따라 생화학적 가교에 의해 생분해 기간을 지연시킬 수 있고, 기계적인 물성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가교 결합의 형성 정도에 따라 생분해 기간 및 기계적인 물성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동물 연골 유래 조직 하이드로젤은 주사형 제제로 이용되어, 조직수복, 약물전달 또는 세포전달 등을 위해 사용될 수 있는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