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l culture bioreactor containing cellulosose membrane

Abstract

본 발명은 연골 형성 및 면역 조절 특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셀룰로오스 멤브레인으로 제조된 세포 배양용 생물반응기에 관한 것으로, 실리콘 튜브; 및 상기 실리콘 튜브의 상, 하부에 셀룰로오스 멤브레인(membrane)을 포함하는 세포 배양용 생물반응기로 이루어져, 생체 내에서도 항상성이 유지되어 연골세포 배양이 가능하고, 연골 표현형(phenotype)을 유지시킬 수 있으며, 면역 조절 성능 또한 향상시킬 수 있어 생물반응기로 배양된 연골세포에 의한 연골 결손 치료시, 면역 거부 반응 없이 재생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