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ITION FOR PREVENTING OR TREATING BEHCET'S DISEASES CONTAINING CD83 INHIBITOR

Abstract

본 발명은 CD83 억제제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베체트병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베체트병 마우스에서 CD83을 발현하는 세포의 빈도가 유의하게 높고, CD83 발현 세포의 증감과 베체트병 증상 사이에 관련성이 있음을 확인한 바, 본 발명에 따른 CD83 억제제를 이용하여 CD83의 발현을 조절함으로써, 베체트병 진단,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또한, CD83 또는 CD83을 발현하는 세포에 의해 야기되거나 이와 연관되는 질환 또는 질병 등에 기존 치료제와 병행하여 사용함으로써 치료 효과를 더욱 증대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