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ive brain-cooling device for controlling cooling time without extracorporeal system

Abstract

본 발명은, 비강(Nasal cavity)에 삽입되는 본체부; 상기 본체부와 연통되며, 비강의 외부에 배치되고, 액체 이산화탄소가 저장되는 저장부; 및 상기 저장부에 설치되며, 상기 저장부의 내부를 선택적으로 밀폐시키는 덮개부를 포함하는 체외순환기 없이 냉각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선택적 뇌 냉각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체외순환기 없이 냉각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선택적 뇌 냉각장치에 의하면, 긴급 상황이 발생된 사건 현장에서 장치가 환자의 비강으로 삽입됨으로써, 장치 내부에 저장된 액화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환자의 뇌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냉각시킬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체외순환기 없이 냉각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선택적 뇌 냉각장치에 의하면, 본체부가 단열 소재를 포함하는 형태로 제작됨으로써, 본체부의 표면이 비강 내벽에 닿을 때 본체부 내부의 액화 이산화탄소가 섭씨 4도 이상의 온도를 유지하도록 할 수 있다. 게다가, 본 발명에 따른 체외순환기 없이 냉각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선택적 뇌 냉각장치에 의하면, 본체부가 메쉬 소재로 형성됨으로써, 고압의 액화 이산화탄소에 의해 본체부의 부피가 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액상 이산화탄소의 냉기에 의해 뇌가 효과적으로 냉각되도록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