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dsores prevention mattress

Abstract

본 발명은 내부에는 전기유변유체가 충진되고, 환자의 신체가 가하는 압력이 전달되는며, 외부의 전류인가수단에서 전달되는 전류에 의해 상기 전기유변유체의 점성이 변형되어 상부면의 형상이 변형되는 커버부; 상기 커버부의 내부에 구비되어 상기 커버부를 지지하는 프레임부; 상기 커버부의 표면에 구비되어 환자의 신체가 상기 커버부에 가하는 압력을 측정하면서 외부에서 전달되는 전류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유변유체의 점성을 부분적으로 변화시키는 압력분산부; 및 상기 압력분산부 및 상기 전류인가수단과 연결되며, 상기 커버부로 가해지는 압력을 저감시키기 위해 상기 전류인가수단에서 전달되는 전류를 상기 압력분산부로 전달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압력분산부는 상기 커버부의 상부 표면에 구비되며 복수개의 와이어가 교차되게 그물망 형태로 구비되는 그물망부재와, 상기 복수개의 와이어가 교차되게 위치하는 상기 그물망부재의 상부에 구비되는 복수개의 압력센서를 포함하며, 상기 복수개의 와이어는 전도성을 가지는 알류미늄 재질을 가지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복수개의 와이어에 선택적으로 전류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욕창 예방용 매트리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병원이나 요양원 및 가정에 구비되는 침대에 설치되어 사용될 수 있으며, 압력분산부에 의해 커버부와 밀착되는 환자의 욕창호발부위로 전달되는 압력을 분산시켜 욕창호발부위에서 욕창이 발생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