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RATUS AND METHOD FOR PREDICTING SLEEP APNEA RISK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수면 무호흡 위험 인자(risk factors)를 사용한 수면 무호흡 위험의 예측 방법(predicting method)은 대상의 나이(age), 성별(sex), HTN, BMI로 이루어진 표준 위험 인자(standard risk factors)들과 베를린(berlin) 설문지 점수를 획득하는 단계; 획득된 각 표준 위험 인자 및 베를린 설문지 점수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각 인자들의 위험 예측점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 각각의 인자들에 대한 위험 예측점수를 합산한 총점에 기초하여 수면 무호흡 위험 가능성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