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ition for preventing or treating inflammatory diseases comprising cartilage-derived extracellular matrix

Abstract

본 발명은 연골조직 유래 세포외기질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염증성 사이토카인 인터루킨-1β(Interleukin-1β)와 비스테로이드 항염제 셀레콕시브 (celecoxib)가 전 처리된 연골조직으로부터 유래된 세포외기질 또는 세포외기질 내 세포외소포를 골관절염 동물모델에서 처리한 경우, 골관절염 모델에서 향상된 항염증 효과를 나타내는 것을 확인함에 따라, 상기 전 처리된 연골조직 유래 세포외기질 또는 세포외소포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조성물을 향상된 항염증 효과를 나타내는 염증성 질환 치료제로 제공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