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opharyngeal airway maintenance device for brain-nasal cooling

Abstract

본 발명은 길이를 따라 내부가 중공인 관체로, 일측으로 통해 유입된 냉각기체를 타측으로 유도하는 냉각기체 유도호스; 상기 냉각기체 유도호스의 타측과 연결되면서, 환자의 윗입술 주변에 장착되어, 상기 냉각기체 유도호스를 통해 유도된 냉각기체를 한 쌍의 유출리플로 분배하여 유출하는 어댑터; 및 길이를 따라 내부가 중공인 관체로, 일측은 상기 어댑터의 유출리플에 결합되면서, 타측은 환자의 비강 내부로 삽입되고, 길이 중 어느 한 지점에 냉각기체를 배출하는 복수 개의 배출공을 형성한 비강냉각튜브;를 포함하여, 환자의 윗입술에 고정되면서 냉각기체 유도호스를 통해 유입된 냉각기체를 분할하여 유출하는 어댑터에 연결된 비강냉각튜브를 환자의 콧구멍을 통해 비강인두부로 삽입하고, 상기 비강냉각튜브의 배출공을 통해 배출되는 냉각기체(저온 산소)를 뇌와 근접하는 비강에 배출하여, 비강인두 기도를 유지하면서 빠르고 손쉽게 안정적인 국소부위의 뇌 냉각을 유도하는 뇌-비강 냉각을 위한 비강인두 기도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