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ficial intelligence-based abnormal reaction monitoring method and system therefor

본 명세서는 인공지능 기반의 이상 반응 감시 방법 및 이에 대한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본 명세서에서 개시되는 이상 반응 감시 방법은, 환자들의 의료 기록과 관련된 의료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 베이스(data base)로부터 머신러닝 모델(machine learning model) 학습을 위한 입력 데이터를 상기 의료 데이터에 기초하여 추출하는 단계; 상기 추출된 입력 데이터를 머신러닝 모델에 입력하여, 상기 입력 데이터에 포함된 전체 요소들 각각에 대하여 특징 중요도가 부여되도록 상기 머신러닝 모델을 학습시키는 단계, 상기 특징 중요도는 상기 머신러닝 모델 학습을 통하여 판단된 상기 이상 반응과 특정 요소 간의 상관 관계의 정도에 기초하여 각각 계산되고; 및 상기 특징 중요도에 기초하여 상기 전체 요소들 중에서 이상 반응의 유발과 관련된 적어도 하나의 의심 요소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