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for detecting genus helicobacter using absorber and application thereof

Abstract

본 발명은 i) 흡수체를 검체의 위(胃) 내로 삽입하는 단계; 및 ii) 상기 단계 i)의 흡수체에 위 점액을 흡수시킨 후 검체로부터 분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헬리코박터(Helicobacter)속 균 검출방법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또한 위(胃) 점액 흡수용 흡수체를 포함하는 헬리코박터(Helicobacter)속 균 검출용 키트에 대한 것이다.

따라서, 본 발명의 흡수체를 이용하는 헬리코박터(Helicobacter)속 균 검출방법 내지 키트를 이용하는 경우,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등의 헬리코박터속 균을 검출하기 위한 요소분해효소 검사법의 민감도 내지 양성 예측율이 유의적으로 상승하여 보다 정확한 헬리코박터속 균의 검출 내지 진단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요소분해효소 검사법에서 필요하던 위점막 조직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조직 채취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아 헬리코박터속 균의 검출 내지 진단방법으로서 더욱 효과적이다.